구두 가격 자꾸 다이빙 헝겊신 가게 드라이버
오늘 세일 판매, 내일 할인 세일, 현재 전문점, 백화점, 도매 시장을 포함한 구두 판매 단말전 이 한창이다. 심지어 일부 브랜드 신제품이 출시되자마자 ‘50% 감소 ’라는 홍보 표어를 선보였다.
차이화와 개인화는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다수의 중소구두업체들은 가격의 무기를 들고 상품의 판매가를 다시 내렸다.
하지만 가격은 싸울 수 없는 시장법보가 아니다. 그간 소비자가 이에 대해'심미피로'를 일으킬 뿐만 아니라 구두기업은 더 큰 부담으로 예상 이윤을 창출하지 못하고 미래 발전도 어렵게 된다.
구두 업계의 미리박수와 비교되는 것은 명백한 명목전 헝겊신 가게가 구두류 판매를 앞세우고 있다.
이삼십 위안의 빌딩 점프슈즈가 시장에 가득 차 있는 동시에, 한 켤레는 4,50여 위안의 베이징 천층짜리 헝겊신, 오히려 많은 소비자들을 보물처럼 여긴다.
이런 옛 자격 신발을 사기 위해 시민 원노선생은 시내에 적지 않은 곳을 돌아다녔는데, 결국 북경 좌복우안을 전매하는 헝겊신 가게에서 소원을 빌었다.
사실 원 선생처럼 구두를 질려서 헝겊신을 신고 싶은 큰 사람이 있다.
남성이 헝겊 신발을 좋아하는 것은 복고와 캐주얼 때문이라면, 그 여자는 헝겊 신발에 대해 희신함과 낡은 패션을 추구하는 것이다.
여자들 쇼핑 까다롭다고 하는데 디자인이 정교한 패션 헝겊 신발 하나에 돈을 꺼내 시원하다.
면적이 크지 않은 좌복 우안 헝겊신 가게에서는 남녀 헝겊 신발에 백종, 남성화는 전통의 북경 천층을 제외하고, 네모난 입구, 둥근 헝겊신, 고무신 ‘셋째 편 ’을 휩쓸었다.
여성화는 다양한 패션 요소를 추가하고 원단에는 원단, 스웨이드, 비단, 굽, 비탈굽, 굽, 굽, 굽, 굽, 굽, 굽, 굽, 굽, 굽, 화형은 아름다움, 소아, 스타일, 전통과 현대가 있다.
고객계 여사는 바로 이렇게 많은 스타일과 꽃형을 뚫고 있는 탓에 참지 못하고 들어왔다.
본래 중화민족화 신제품 재질의 전통적인 소재로 헝겊 신발은 우리나라에 3천여 년 역사를 가지고 있어 독특한 매력이 있다.
1980년대부터 구두가 성행하고 나서야 발에서 점점 벗겨졌다.
지금은 베이징 본토의 큰 백화점에서 ‘내연승 ’, ‘동승화 ’, ‘보석 ’ 등 유명 헝겊신 브랜드를 설치했으나, 5층에 전문점을 설치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평균일 하루에 10켤레는 팔지 않았다.
왜 베이징 헝겊신을 이 브랜드를 1층에 놓지 않습니까?
관계자는 1층 상품의 위치는 고급스럽고 수십백 원짜리 헝겊신을 수백 원짜리 구두를 같이 늘어놓으면 적합하지 않다.
북경 헝겊신을 같이 팔면 좌복우안신발 전문점 장사가 잘 된다.
기자는 일전에 가게에서 멍하니 있었고, 손님이 잇따라 한 무리를 헤치고 있었고, 그중에는 중노인들도 젊은 팔0후세대가 있었다.
청바지에 수놓은 헝겊 슈즈는 요즘 패션 선봉들이 쫓아다니는 신조이다. 중경모음의 주모 유 여사 자체가 이 옷차림이다. 그리고 청바지를 입고 여기에 매치한 수화신을 골라 입는다.
이윤에 대해 말하자면 사장은 매우 저조했다. “ 헝겊신 한 켤레의 지붕이 35원을 더 벌었다. ”
'그날은 몇 켤레를 팔 수 있을까요?'
“대략 2,30켤레, 최대 하루 50여 켤레.”
기자는 은근히 추산했다. 만약 이 가게가 1월에 헝겊신 600켤레를 팔면 순익은 몇 천원도 있다.
전통 헝겊신이 시장에 복귀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 관련 읽기